728x90

Maria DB ↔ PHP ↔ Android 연동하기 - 2. JSON 형식으로 추출하기를 안 보셨다면 먼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aria DB ↔ PHP ↔ Android 연동하기 - 2. JSON 형식으로 추출하기

Maria DB ↔ PHP ↔ Android 연동하기 - 1. XMAPP 설치 를 안보셨다면 먼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aria DB ↔ PHP ↔ Android 연동하기 - 1. XMAPP 설치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에서 Maria..

1d1cblog.tistory.com

전 포스팅에서 로컬에 있는 DB를 JSON 형식으로 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에서 JSON을 파싱해서 사용할 것인데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내부 네트워크에서 사용하기보단 외부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외부에서 로컬의 php 파일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

 

XAMPP를 실행 후 Apache를 Start 하면 Ports에 80, 443 포트를 사용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주소에 본인의 아이피:80, :443을 입력했을 때 localhost를 입력했을 때와 같이 제대로 실행이 되는 포트를 확인해봅니다.

80 포트만 제대로 작동하니 80 포트를 사용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포트 포워딩을 해주겠습니다. 포트포워딩을 하는 방법은 링크 로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외부에서 접속하기

1. 포트포워딩의 필요성 라즈베리파이를 작업 공간이 아닌 다른 곳에 나가서 작업을 하려면 여러가지 제한사항도 많고 귀찮다. 그러다 보면 '파이는 작업 공간에 두고 노트북만 들고 나가 작업 공간에 있는 파이에..

1d1cblog.tistory.com

이제 규칙을 추가해주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외부 아이피:포트번호로 접속을 하면 접속이 돼야 하는데 어쩐 일인지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윈도에서 사용 중이기 때문에 방화벽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제어판에서 Windows Defender 방화벽으로 들어와 줍니다. 

좌측에 있는 고급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좌측의 인바운드 규칙을 누르고 우측에 있는 새 규칙을 클릭합니다.

규칙 종류를 포트로 설정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TCP를 선택하고 특정 로컬 포트에서 Apache의 접속 포트를 입력해주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연결 허용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있는 상태로 다음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이름과 규칙을 넣고 마침을 눌러줍니다.

이제 외부 IP 주소:외부 포트번호/만들어놓은 php로 접속을 하면 제대로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