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본 포스팅은 한빛 미디어의 '이것이 MariaDB다'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1764282969

 

이것이 MariaDB다

이 책은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실습 예제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개발과 운영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게 구성했다. 책의 도입부에서는 ‘MariaDB 전체 운영 실습’을 미리 진행해보며 기본적인 데이터베이스 운영의 개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이후부터는 앞서 훑어 보았던 내용을 스텝별로 상세히 실습하며 자연스럽게 실전감각을 익힌다. 특히 후반부에는 PHP 프로그래밍을 MariaDB와 연동하여 웹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의 마지막까

www.hanbit.co.kr

1. 데이터베이스 생성

HeidiSQL을 실행하고 localhost에 오른쪽 클릭 후 새로 생성 > 데이터베이스 를 클릭한다.

아래와 같이 창이 뜨면 이름에 원하는 데이터베이스 명을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준다. 

혹은 쿼리 탭에서 CREATE DATABASE `db 이름`; 을 입력 후 F9을 눌러준다.

2. 테이블 생성하기

생성한 데이터베이스에서 오른쪽 클릭 후 새로 생성 > 테이블을 클릭한다. 이름에는 테이블 이름을 넣어준다. 

그 후 아래 열 추가 버튼을 누르면 열을 생성할 수 있다.

아래 나와있는 정보들을 입력하고 기본키로 설정하고 싶은 열에 우클릭 후 새 인덱스 생성 > PRIMARY를 눌러준다. 그 후 저장버튼을 누르면 테이블을 저장할 수 있다.

3. 데이터 입력

생성한 테이블을 클릭하고 데이터 탭을 선택한다. 빈 화면에 오른쪽 클릭 후 행삽입 클릭 혹은 화면에서 Insert키를 눌러준다.

행을 삽입하게되면 열 아래 행이 하나씩 추가된다. 

행을 클릭하여 정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데이터가 입력되고 아래 결과메세지 창에서 어떤 쿼리문이 실행된건지 볼 수 있다.

 

728x90

'Programming > Maria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MariaDB 한글 깨짐 설정  (0) 2020.03.20
Maria DB ↔ PHP ↔ Android 연동하기 - 1. XMAPP 설치  (0) 2020.03.20
MariaDB(DBMS)의 구조 및 용어  (0) 2019.08.29
MariaDB 설치 - Windows  (0) 2019.08.26
MariaDB란?  (0) 2019.08.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