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64비트 시스템과 32비트 시스템의 구분 방법
- 한번에 송수신 가능한 데이터의 크기
-> I/O Bus에 의존적
- 데이터 처리 능력
-> CPU가 한번에 읽어들일 수 있는 명령어의 크기
프로그래머 입장에서의 64비트 시스템
- 프로그램으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의 증가
- 표현할 수 있는 메모리의 전체 크기
- 주소값을 표현할 수 있는 포인터의 크기가 증가
- 0 ~ 2^64 - 1까지 표현 가능
- I/O Bus의 송수신 크기 내에서 포인터의 크기는 크면 클수록 좋음
728x90
'Programming > System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 4. 컴퓨터 구조에 대한 두 번째 이야기(1) (0) | 2020.07.09 |
---|---|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 3. 64비트 기반 프로그래밍(2) (0) | 2020.07.08 |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 2. 아스키코드 vs 유니코드(2) (0) | 2020.07.08 |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 2. 아스키코드 vs 유니코드(1) (0) | 2020.07.07 |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 1. 컴퓨터 구조에 대한 첫 번째 이야기(2) (0) | 2020.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