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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프로세스 기반의 서버의 단점
- 클라이언트가 접속을 요청할 때마다 새로운 프로세스를 만들어서 서비스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있음
- 프로세스간 흐름을 고려하여 구현해야해서 쉽지 않음
- 프로세스간 통신(IPC)가 필요한 상황이 있다면 더욱더 구현이 쉽지 않음
- 이러한 단점을 보안한 것이 IO 멀티 플렉싱 기반의 서버 구현
IO 멀티 플렉싱 기반의 서버
- 하나의 프로세스로 다수의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
- 하나의 프로세스가 여러 개의 소켓을 묶어서 관리
- 하나의 리소스를 둘 이상의 영역이 공유하여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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