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터틀 그래픽(turtle graphic)

  • 화면에서 거북이를 이용하여 지나간 흔적으로 만들어지는 그림

  • 터틀 그래픽 사용 : import로 turtle module을 불러와야 합니다.

import turtle
  • turtle 모양 변경 : turtle.shape()으로 변경합니다.

turtle.shape("turtle")
turtle.shape("classic")
turtle.shape("arrow")

  • 이동하기

import turtle
turtle.shape("turtle")
turtle.forward(50)		# 이동
turtle.left(90)			# 방향 전환
turtle.forward(50)
turtle.right(90)
turtle.forward(50)

  • 사각형 출력하기 

import turtle

t = turtle.Turtle()		# turtle을 t로 대체하기

t.shape("turtle")
t.fd(50)			# forward를 줄여서 fd
t.lt(90)			# left를 줄여서 lt	/ right를 줄이면 rt
t.fd(50)
t.lt(90)
t.fd(50)
t.lt(90)
t.fd(50)

  • 원 출력하기

import turtle

t = turtle.Turtle()		
t.shape("turtle")

t.circle(50)

 

  • 좌표 찍기

import turtle

t = turtle.Turtle()		
t.shape("turtle")

for i in range(4):
    t.fd(50)
    t.lt(90)
    t.write(t.position())

  • 좌표 이동하기

import turtle

t = turtle.Turtle()		
t.shape("turtle")

t.up()				# 펜 올리기
t.goto(-150,0)			# 좌표로 이동
t.down()			# 펜 내리기
t.circle(80)
t.up()
t.goto(0,0)
t.down()
t.circle(80)

  • 대화창 생성하기

import turtle
t= turtle.Turtle()
t.shape("turtle")

i=turtle.textinput("title","반지름을 입력하세요")	# 첫번째 매개변수는 창의 제목, 두번째 반복문은 창 안의 내용
t.circle(int(i))

 

 

  • 도장 찍기

import turtle
t= turtle.Turtle()
t.shape("turtle")

for i in range(4):
    t.lt(90)
    t.fd(50)
    t.stamp()

  • 색 변경하기

import turtle
t= turtle.Turtle()
t.shape("turtle")

t.color("red")
t.fd(100)

728x90

'Programming >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모듈 사용하기(random, datetime, time)  (0) 2020.01.10
Python class 사용하기  (0) 2020.01.10
Python 파일 입출력하기  (0) 2020.01.09
Python 함수 사용하기  (0) 2020.01.08
Python 반복문 사용하기(for, while)  (0) 2020.01.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