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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틀 그래픽(turtle grap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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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에서 거북이를 이용하여 지나간 흔적으로 만들어지는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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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틀 그래픽 사용 : import로 turtle module을 불러와야 합니다.
import tur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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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rtle 모양 변경 : turtle.shape()으로 변경합니다.
turtle.shape("turtle")
turtle.shape("classic")
turtle.shape("arrow")
-
이동하기
import turtle
turtle.shape("turtle")
turtle.forward(50) # 이동
turtle.left(90) # 방향 전환
turtle.forward(50)
turtle.right(90)
turtle.forward(50)
-
사각형 출력하기
import turtle
t = turtle.Turtle() # turtle을 t로 대체하기
t.shape("turtle")
t.fd(50) # forward를 줄여서 fd
t.lt(90) # left를 줄여서 lt / right를 줄이면 rt
t.fd(50)
t.lt(90)
t.fd(50)
t.lt(90)
t.fd(50)
-
원 출력하기
import turtle
t = turtle.Turtle()
t.shape("turtle")
t.circle(50)
-
좌표 찍기
import turtle
t = turtle.Turtle()
t.shape("turtle")
for i in range(4):
t.fd(50)
t.lt(90)
t.write(t.position())
-
좌표 이동하기
import turtle
t = turtle.Turtle()
t.shape("turtle")
t.up() # 펜 올리기
t.goto(-150,0) # 좌표로 이동
t.down() # 펜 내리기
t.circle(80)
t.up()
t.goto(0,0)
t.down()
t.circle(80)
-
대화창 생성하기
import turtle
t= turtle.Turtle()
t.shape("turtle")
i=turtle.textinput("title","반지름을 입력하세요") # 첫번째 매개변수는 창의 제목, 두번째 반복문은 창 안의 내용
t.circle(int(i))
-
도장 찍기
import turtle
t= turtle.Turtle()
t.shape("turtle")
for i in range(4):
t.lt(90)
t.fd(50)
t.stamp()
-
색 변경하기
import turtle
t= turtle.Turtle()
t.shape("turtle")
t.color("red")
t.fd(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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