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https://1d1cblog.tistory.com/17

 

라즈베리파이 VNC 이용해서 원격 접속하기

1. VNC란? VNC(Virtual Network Computing, 가상 네트워크 컴퓨팅)는 컴퓨터 환경에서 RFB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다른 컴퓨터를 제어하는 그래픽 데스크톱 공유 시스템이다. 라즈베리파이에 모니터를 연결..

1d1cblog.tistory.com

https://1d1cblog.tistory.com/13?category=806245

 

라즈베리파이 외부에서 접속하기

1. 포트포워딩의 필요성 라즈베리파이를 작업 공간이 아닌 다른 곳에 나가서 작업을 하려면 여러가지 제한사항도 많고 귀찮다. 그러다 보면 '파이는 작업 공간에 두고 노트북만 들고 나가 작업 공간에 있는 파이에..

1d1cblog.tistory.com

포트포워딩으로 외부에서 VNC로 접속할 포트를 열어줍니다. 포트포워딩 하는 방법은 위 링크를 보시고 하시면 됩니다.

 

내부 아이피에서 VNC로 접속을 해 준 다음 라즈베리파이의 우측 상단 VNC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 다시 우측 상단의 세 줄 아이콘을 클릭 후 Option을 선택합니다. 그 후 Connections 탭을 선택하면 VNC에 연결하는 포트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이 포트 번호를 내부 포트로 넣고 외부 포트에는 본인이 원하는 포트 번호를 넣어줍니다.

적용 후 VNC에서 상단에 IP주소::포트번호를 입력하면 외부에서도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