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프로젝트 만들고 소스 작업을 하고 테스트를 위해서 에뮬을 통해서 결과물을 확인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안드로이드 스토디오에 에뮬레이터에 크롬까지 띄우면 메모리 사용량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래서 에뮬을 사용하지 않고 폰에서 직접 실행 / 테스트하려고 합니다.

 

갤럭시 s22 ultra, win 10 노트북 기준 설명입니다. 먼저 각 제조사 핸드폰 usb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삼성의 경우 이 링크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자료실 | 스스로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문제해결이 되지 않거나 어려우시다면 인공지능 채팅 로봇으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

www.samsungsvc.co.kr

다음으로 핸드폰에서 [설정] > [휴대전화 정보]로 들어갑니다.

[소프트웨어 정보]로 들어갑니다.

중간에 있는 [빌드번호]를 여러번 클릭하면 개발 설정 n 단계 전입니다.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Pin 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그 후 다시 [설정] 화면으로 돌아오면 [개발자 옵션] 메뉴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쭉 내리다보면 [디버깅]에 [USB 디버깅] 옵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옵션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그 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하면 USB 디버깅을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알림이 뜨는데 허용을 눌러줍니다.

만약 이 알림이 안 뜬다면 알림바를 내려 Android 시스템에서 USB 액션을 선택 후 [USB를 제어할 기기]에서 [연결된 기기]를 한번 클릭한다면 재연결 되듯이 보이면서 위 알림이 보일 겁니다.

 

그 후 우측 상단 장비 모델 명이 스마트폰의 모델 코드인 것을 확인하고 실행 버튼 혹은 [Shitf] + [F10]으로 실행하면 어플에 실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Programming >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Dart 문법  (0) 2022.11.23
[Flutter] 레이아웃과 위젯  (0) 2022.11.20
[Flutter] 기본 프로젝트 설명  (0) 2022.11.18
[Flutter] 비동기 처리  (0) 2022.11.18
[Flutter] 개발 환경 세팅  (0) 2022.11.17

+ Recent posts